살 찌우는 방법, 운동 횟수 측정 방법

2021. 2. 26. 15:28운동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동과 저의 살 찌운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저는 실제로 몸무게 40kg가량 찌운 경험이 있습니다. 극심하게 마른 체질이었고 먹는 방법으로는 전부 실패했으며 운동과 함께 찌운 제 경험을 공유하려고 합니다.일단 횟수의 중요성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15회 20회 8회 여러 가지 횟수와 운동의 방법에 대해 조언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중요한 건 이 횟수의 측정이 무게에 따라 사람들은 달라집니다. 15회로 운동을 하겠다고 했지만, 막상 보조해주는 사람이 있을 때 15회 이상을 한다면 그건 정확한 15회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정확한 횟수를 극한으로 조절했을 때 운동의 효과도 역시 극한으로 오게 됩니다. 저는 처음에 친구와 헬스장에서 친해진 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15회를 측정하겠다면 정확하게 16회에서 들지 못하는 무게를 측정합니다. 딱 맞는 15회는 위험과 부상이 두려워 1회의 여유점을 두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기록을 수첩이나 메모장을 이용해 기록했습니다. 가슴, 팔, 하체 전부 정확하게 작성하고 몇달이 지나고 퍼포먼스가 올라가면서 주기적으로 15회에 따른 무게의 증가를 철저하게 기록했습니다. 운동을 하실 때 초점은 철저하게 숫자에 집중하셔야 됩니다. 거울을 보고 몸을 보는 게 아니라 45kg 50kg 숫자의 증가에 중점을 두고 노력하신다면 우리의 신체는 이미 변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지나치게 수학적으로 기록하고 운동하면 운동이 정말정말 힘듭니다. 저는 실제로 주 6일을 하다가 점점 오히려

나의 무게 조차 들지 못하고 약해지는 과정을 겪었습니다. 정말 중요한 포인트는 내가 처음 측정했던 그 무게에서 운동을 하면 할수록 무게가 증가하고 발전이 있어야 된다는 겁니다. 결국 휴식이 부족했기 때문에 퍼포먼스가 떨어지는 것으로 판단해서 주 4일로 운동을 줄였습니다. 주 4일로 운동을 하면서 무게의 발전이 보이기 시작했고 반년 정도가 지나면서 주 4일 역시 어느 순간 몸이 피로하다는 것을 느끼며 주 3일로 시행하기도 했습니다. 

 

 

운동은 결국 많이 하고 자극을 느끼는 것이 아닌 나의 퍼포먼스가 늘고 있는가에 집중하셔야 됩니다. 극단적인 예시를 드린다면 한달에 1번 운동하고 1주일에 5번 운동하는 방법 중에 한 달에 1번 하는 것이 나의 퍼포먼스가 발전한다라고 한다면 한 달에 1번이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한 달에 1번이 더 좋을 수 없겠지만 이건 단순한 예시이며 어떠한 방식이 내가 극강으로 빠른 속도로 퍼포먼스가 올라가는지, 무게가 올라가는지 찾으셔야 됩니다. 이건 개개인마다 다 다르기 때문이죠. 저 역시 이러한 과정으로 살을 찌웠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현재 운동하기도 힘들고 마스크 때문에 답답하시겠지만 모두 건강을 위해 화이팅하시고 득근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LIST